스포티파이 가격 값하는 6가지 특별함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어떤거 이용하세요? 매일 반복 되는 플레이리스트가 지루하지는 않으셨는지요. 스포티파이를 한번 체험하고 난 뒤 완전히 다른 일상이 되었습니다. 가격이 아깝지 않은 차별점과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루한 플레이리스트

길을 걷거나 운전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혹은 운동을 할 때 우리는 항상 음악과 함께 합니다. 인기차트를 듣다 한 곡에 심취해 그것만 듣기도 하고 추억을 회상하게 만드는 노래들로 만든 각자의 플레이리스트는 일상의 힘이 되어줍니다. 하지만 매일 비슷한 패턴의 노래만 듣게 되면 우리의 뇌는 어쩔 수 없이 지치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노래도 지나치게 반복되면 질리게 되고 노래를 들으며 하던 행위마저도 지루해지는 역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가지 스트리밍 서비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포티파이로 지루했던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넓혀가고 내 취향에 맞는 새로운 노래를 추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차별화 된 스포티파이의 기능

  1. 데일리믹스 : 스포티파이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으로 자동 플레이리스트 생성 서비스입니다. 무료 체험판을 시작할 때 아티스트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각 아티스트의 사진이 동그란 모양으로 나열되어 있고 마음에 드는 것을 누르면 비슷한 느낌의 아티스트가 또 생성됩니다. 이것을 기반으로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해 줍니다. 프리미엄 사용자는 ‘좋아요’를 누른 곡과 팔로우한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2. 믹스테이프 : 다른 플랫폼과 차별화된 또 다른 기능으로 데일리믹스는 들었던 노래가 주로 재생되지만 믹스테이프 기능은 들었던 노래를 기반으로 하되 전에 듣지 않았던 새로운 노래를 추천합니다. 이 기능으로 인생곡을 찾는 사람이 매우 많습니다.

또 다른 유용한 기능

  1. 차트 : 실시간 차트가 없고 일일, 주간차트와 바이럴 차트를 제공합니다. 바이럴 차트는 스포티파이에서 들은 순위 외에 블로그나 SNS 등의 외부 정보도 포함된 순위입니다.
  2. 라디오 : 노래가 나오는 화면 우측 상단을 클릭하면 라디오 보러 가기 기능이 있습니다. 비슷한 장르나 가수의 가장 인기 있는 트랙을 들려줍니다.
  3. 소셜네트워크 리스닝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디스코드 등과 연동이 가능해 내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고 같이 수정이 가능한 공유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고 ‘그룹모드’ 기능으로 친구를 초대하여 실시간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4. 팟캐스트 : 슈카월드,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세바시, 토요미스터리극장 등 다양한 팟캐스트를제공 합니다.

아쉬운점 3가지

  • 한국에는 없는 무료 서비스 : 해외에서 많이 이용하는 광고 기반의 무료 서비스가 국내에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한국의 저작권 정책 때 문인데 매출액의 60%~65%를 저작권료로 내야 하기에 무료 서비스를 할 경우 손실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영어 제목 : 국내 노래 제목이 영어로 표기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포티파이 측에서는 유통사의 협의가 있어야 수정이 가능하다고 하며 유통사는 이를 방치하는 중입니다.
  • 요금제 : 해외에 있는 가족, 학생 요금제가 한국에는 없어 국내 이용자나 해외에서 이용하다 국내로 돌아온 사람들의 불만이 많습니다. 이를 의식했는지 작년 말에 basic 요금제가 추가되었습니다.

가격 값하는 스트리밍 플랫폼

같은 노래라도 알고 듣는 것보다 다른 사람의 플레이리스트나 유튜브 노래 모음에서 갑자기 나오면 새롭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미디어 스트리밍 플랫폼 중 비싼 편에 속하기 때문에 스포티파이 가격 아깝지 않을까에 대해 의문이 들지만 인공지능이 내가 들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스로 리스트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물리지 않는 비슷한 느낌의 좋은 노래, 새로운 노래를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애플뮤직 출시에도 점유율에서 단 5%의 하락만 보이며 굳건한 1위를 보여주는 스포티파이는 이처럼 차별화된 기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