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얼굴살 빼는법 도대체 왜 얼굴살만 안 빠질까?

얼굴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이신가요? 아침마다 부기 빼는 법 공부해서 따라 해도 소용없으실 겁니다. 나만의 원인을 파악하고 바로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당신의 얼굴살이 안 빠지는 이유를 알려드리고 무조건 뺄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얼굴살의 중요성

얼굴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사람을 구분하는 인식표이자 기억 속에 저장되는 그 사람의 이미지입니다. 우리의 무의식에선 얼굴을 보자마자 1초도 안되는 시간에 수많은 데이터를 각인시킵니다. 의식적인 생각이 아니더라도 자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인상에 대한 생각이 떠오르는 건 관여할 수 없습니다.


특히 얼굴살은 중요성을 두 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연예인들의 비포 애프터 사진만 봐도 알 수 있죠. 연예인까지 안 가더라도 주변 친구, 가족, 나의 모습에서 많이 느끼셨을 겁니다. 보이는 나이부터 소화 가능한 옷, 머리 스타일, 떠오르는 이미지, 비율 등이 얼굴살에 따라 천차만별로 바뀝니다.


이유를 먼저 알아야한다

먼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얼굴살이 적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얼굴에 살이 있어야 더 잘 어울리는 분들도 계십니다. 얼굴에 살이 없어 나이가 더 들어 보일 수도 있고 인상이 되려 나빠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 얼굴살 쪽 빠진 게 최적의 컨디션인 줄 알았는데 좀 찌우니까 훨씬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소녀시대 윤아님이 있죠.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살이 빠진 모습이 더 나을 때가 많습니다. 이 글에선 얼굴살이 빠진 모습이 더 나은 분들을 위한 방법을 다룰 예정입니다. 얼굴살이 도대체 왜 안 빠질까요? 가장 먼저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이유를 찾을 수도 있으니까요.


얼굴살이 안빠지는 이유


살이 찐 경우

첫번째로 살이 찐 경우 입니다. 대부분이 살이 쪘기 때문이고 본인 스스로 인지하고 계실 확률이 높은 케이스 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몸에 살은 빠졌는데 얼굴살은 안빠지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경우 어렸을때 날씬해서 슬림한 얼굴로 지내다가 나이가 들며 살이 쪘을 확률이 높습니다. 다시 말해 어릴적엔 몸이 이정도일때 얼굴이 슬림해졌는데 지금 그렇지 않으니 불안한것이죠.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시기의 차이 입니다. 날씬했을때는 활동량도 많았고 식습관도 지금보다 나았을 겁니다. 하지만 점차 나이가 들어가며 활동량도 줄고 운동도 안하게 되고 내가 먹고싶은대로 먹게됩니다. 술도 많이 먹죠. 활동량 많고 운동도 하고 식습관도 좋았던 때와 점점 멀어지니 살이 빠지는 속도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살을 더 빼면 빠집니다.


얼굴이 붓는 경우

두 번째로 얼굴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살을 많이 빼셔도 얼굴이 부한 느낌이 들면 붓기를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 체질 : 유독 잘 붓는 체질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오랫동안 유지된 잘못된 식습관을 체질로 착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정말 체질이 원인이라면 병원에 가보는 게 좋겠습니다.
  • 염분 : 염분은 얼굴을 붓게 하는 주된 요소입니다. 일주일만 염분을 조절해서 드셔보세요. 확연히 달라지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 베개 : 베개가 생각보다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베개가 너무 낮으면 심장이 머리보다 높아 혈류가 쏠려서 붓습니다. 반대로 너무 높아도 목 근육이 늘어지고 얼굴을 붓게 할 수 있습니다.
  • 음주 : 술을 꾸준히 먹으면 꾸준히 붓습니다.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이죠. 피부가 술톤이면서 항상 부어있는 사람들 많이 보셨을 겁니다.

잘못된 자세로 얼굴이 커지는 경우

얼굴이 변형되어 길어지거나 커진것을 살이 찐걸로 착각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이 길어지거나 하관이 커지는 분들 계시죠? 남들에게 말하면 무슨 얘기냐 하지만 내눈에는 또렷히 보입니다. 거울 볼때마다 스트레스 받죠. 원인은 잘못된 자세에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인해 안면비대칭이 오거나 거북목의 잘못된 보상작용으로 인해 턱이 앞쪽으로 회전하는 경우입니다. 또 저작근등의 얼굴 근육이 발달해서 얼굴살이 안빠진다고 느끼는 분들도 많습니다.


얼굴살 빼는법


식단조절

80% 이상은 이 방법으로 효과를 볼 것이라 확신합니다. 저도 식습관 개선으로 얼굴이 통통했다가 주먹만 해졌습니다. 여기서 식단이란 닭 가슴살과 계란만 드시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양을 조금씩 줄여나가고 염분을 줄여나가세요. 자극적인 음식 대신 돼지, 소, 닭오리 등의 고기류나 생선을 양념 없이 혹은 적게 해서 드셔보세요.


단기간에 닭 가슴살과 샐러드만 먹어서 정해둔 기간까지 얼굴살을 빼는 방식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시적인 효과가 있지만 건강하게 빠지지 않습니다. 또 백이면 백 목표 달성 후 다음날부터 폭식합니다. 맛있게 드시면서 기간을 길게 가져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예전 모습이 보입니다. 어느 날 거울 보는데 나의 리즈시절이 떠올려지는 순간 그때부터가 시작입니다.


운동

일단 먹는 양이나 염분을 조절했을 때 운동의 효과를 누리실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운동이 있지만 특히 하체 운동이 피를 원활하게 돌게 합니다. 앉거나 누워만 있어 얼굴로 몰리는 피를 하체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걷기, 뛰기, 구기 운동, 웨이트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살이 어느 정도 빠진 거 같은데 얼굴살은 그대로이신 분들께 강력히 추천합니다. 유튜브에 부기 빼는 운동이라고 해서 영상이 많은데 심한 부종이 아닌 이상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습니다. 제가 다 해봤습니다. 꾸준히 지속 가능한 식단, 적당한 운동이면 생각보다 굉장히 이른 시간에 효과 봅니다.


금주

술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식단, 운동보다 어려운 과제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술을 자주 드시면서 얼굴살이 빠지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안주 없이 술만 먹더라도 가끔 혹은 아예 안 먹는 것과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공부하느라 자연스레 금주를 하게 되었는데 관리받은 것처럼 예쁘게 빠졌습니다. 얼굴에 욕심이 많으시다면 금주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베개와 수면습관

저는 원래 베개는 신경도 쓰지 않고 살았습니다. 베개가 얼굴형이나 붓기에 영향을 끼칠 거라 상상도 못했었죠. 내 몸과 맞지 않는 베개는 얼굴형을 변형시키고 잘못된 자세로 자는 습관은 안면비대칭을 유발합니다. 베개를 바꿔보세요. 나에게 맞는 베개가 궁금하다면 내 목의 형태와 관련지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거북목, 일자목같이 말이죠. 저는 구강호흡도 고쳤습니다. 구강호흡 역시 얼굴 형태를 변화시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