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의 진실을 폭로합니다

여러분들 애드센스 승인 받아보셨습니까?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할 때 우리는 무수히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됩니다. 특히 승인에 관한 루머가 정말 많은데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의 진실과 소요 기간, 승인 방법을 명백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의 진실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하려고 할 때 가장 먼저 부딪히는 관문이 승인받기입니다. 뭐가 뭔지도 잘 모르는데 승인받는 방법에 대한 각종 글이나 영상들이 많이 보입니다. 당장 유튜브만 검색해도 ‘승인용 글쓰기’, ‘2주 만에 승인받는 법’, ‘애드센스 승인 3개월 해도 안됩니다.’등 다양한 영상들이 존재하는데요. 여러분께 진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도 하기 전에 겁먹지 마세요. 겁먹으시고 크몽에서 몇십만 원씩 주고 대리 승인받으시는 분들 많습니다. 제발 사지 마세요. 직접 경험했으니 이것만 믿으셔도 됩니다. 잘못된 정보들을 하나하나 짚어 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용 글쓰기가 따로 있다?

수많은 영상이나 전자책에서 ‘승인용 글쓰기’란 이름으로 따로 강의를 해줍니다. 첫 번째 진실입니다. ‘승인용 글쓰기’ 따위는 없습니다. 그저 강의 팔이 들 이 수익을 내기 위한 꼼수입니다. 승인용 글쓰기라고 해서 승인을 위한 주제가 있다고 하거나 글자 수를 맞추라는 등의 강의를 합니다. 100% 거짓말입니다.

구글에서는 단 한 번도 승인에 대한 정확한 기준점을 제시한 적이 없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본인들이 제시한 기준을 따라야 하며, 실제 승인 후기들을 통해 자신의 강의나 채널의 신뢰도를 올리는 전략입니다. 물론 승인용 글쓰기를 따라서도 승인이 나오겠죠. 근데 저 기준이 절대적인 게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승인의 기준은 뭔가요?

글자 수 몇 자, 구글이 좋아하는 주제, 주제의 개수 이런 기준 없습니다. 구글의 정책을 위반하지 않는 선에서 주제를 정하시고 정보성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주제가 여러 가지여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승인 신청을 하면 구글의 로봇이 검토를 합니다. 검토가 끝나면 메일을 받게 되는데요.

승인이 되지 않은 경우 왜 안됐는지 이유가 적힌 메일이 옵니다. 이 메일에 적힌 이유를 토대로 맞춰서 수정을 하시는데 그럴 필요 없습니다. 승인이 되지 않은 이유와 메일의 내용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메일에서 시키는 대로 하지 않고 글만 써서 다시 신청하면 무조건 승인 나옵니다. 아래에서 승인받는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승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승인을 위한 글쓰기가 아니라 승인받고 나서 바로 수익이 나는 글을 쓰세요. 강의 보고 승인용 글쓰기와 승인 후 글쓰기를 구분 짓지 마세요. 승인이 되면 수익이 바로 나올 수 있게 글을 쓰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은 누구든지 무조건 나옵니다. 절대 고시의 개념이 아닙니다. 정책 위반만 하지 않으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공부하시다 보면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를 배우게 됩니다. 구글 로직에 맞게 쓴 글이지요. 간단히 공부하고 그 형식에 맞게만 글을 써보세요. 처음에 5개 정도 쓰고 신청을 하세요. 검토 중일 때 글을 계속 써주시고요. 승인이 되지 않았다는 메일이 오면 글 5개 정도 쓰고 또 신청하세요. 무조건 승인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간

승인받는데 보통 얼마나 걸릴까요? 누구는 2주 만에 나왔다고 하고 누구는 몇 개월 걸려도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쪽이 거짓말을 하고 있을까요? 아니요. 두 가지 경우 모두 정답입니다. 승인이 되는 데까지 걸리는 기간에 대한 기준 역시 정해진 게 없습니다.


실제로 블로그 여러 개로 같은 퀄리티의 글을 써서 승인 신청을 해보면 승인 나오는 게 블로그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어떤 블로그는 한 달도 안 돼서 승인이 나고 어떤 블로그는 3개월이 지나도 안 나옵니다. 평균적으로 한 달 반~두 달이 가장 많았습니다. 글을 엄청 길고 고퀄리티로 쓴다고 해서 금방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냥 로직에 맞춰 글을 쓰다 보면 승인은 언젠가 무조건 나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걱정이신 분들께

저도 처음 생각해 보면 겁이 많이 났습니다. 영상마다 승인이 나오지 않는다는 둥 애드고 시라는 둥 마치 선택받는 자 만이 승인을 받는 것처럼 느끼게 됩니다. 더럭 겁이 나서 공부한 지 이틀 만에 크몽으로 승인을 구매하려고 알아봤었죠. 하지만 승인도 스스로 못 받으면 앞으로 아무것도 못한다는 마음으로 직접 글을 썼습니다.


글을 쓴 지 꽤 된 지금 시점에서 승인은 정말 아무것도 아닙니다. 애드 고시는커녕 관문이라고도 보기 힘듭니다. 그냥 5번이든 10번이든 실패 메일이 올 때마다 글 또 써서 승인 신청하세요. 그럼 나옵니다. 특정한 기준, 방법 같은 거 없습니다. 믿고 글을 써보세요. 겁먹지 마시고 구글 로직에 맞게 정보성 글을 쓰시면 됩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이 글 보고 힘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