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대별 센스있는 집들이 선물 3가지

휴지는 식상한데 다른 걸 뭘 사야 하지? 집들이 선물로 고민 많으실 겁니다. 좋자고 선물하는 건데 하기도 전에 고르면서 진이 빠져야 하나 싶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여러분을 위해 식상하지 않고 센스 있는 집들이 선물을 금액대 별로 정리 했습니다.




5만원 내외의 실용적인 집들이 선물

너무 정성 들이거나 비싼 선물은 하기 애매하다면 5만 원 내외의 선물을 추천드립니다. 5만 원이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부담이 없습니다. 취향을 타지 않으면서 집주인이 꼭 사용할 만한 실용적인 선물을 추천드립니다.

  1. 휴지 : 집주인 입장에선 휴지만 한 게 없습니다. 많이 받아 언제 다 쓰나 싶다가도 나중에 돈 주고 사기 아까운 게 휴지입니다. 키친타월, 물티슈 마찬가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갑 티슈가 정말 활용도 높았습니다.
  2. 구급상자 : 휴지보단 실용성이 떨어지지만 꼭 있어야 하는 게 구급상자입니다. 생각보다 안 사는 집도 많고요. 상대방의 안전을 생각해 준다는 마음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 가셔서 원하는 금액대를 이야기하고 상비약 상자를 꾸려달라고 하셔도 좋습니다.
  3. 수건 : 수건 역시 실용적인 선물입니다. 건조기 없으면 수건을 자주 갈아야 하기 때문에 많아도 괜찮습니다.
  4. 세면 용품 : 백화점 브랜드 손 세정제 추천드립니다. 5만 원대 향 좋은 손 세정제 많습니다. 손 세정제야 손에 한정되어 있으니 취향 때문에 실패할 일은 없습니다. 고급치약도 반응이 좋습니다.




10만원대 선물

보통 집들이 선물은 5만 원 내외로 해결하지만 친한 사이라면 돈 좀 더 써서 좋은 선물해 주고 싶을 때도 많죠. 10만 원대면 자유롭게 쓰기 좋은 금액권이나 ‘집주인이 본인 돈 주고 사기 아까울 것 같은’ 선물을 추천드립니다.

  1. 금액권 : 백화점, 배달 어플, 올리브 영, 편의점 등 선택의 폭이 넓은 금액권 추천드립니다. 호불호 없이 무난하고 받는 사람 입장에서 실용적이고 기분 좋습니다. 그냥 현금을 주셔도 됩니다.
  2. 음식 : 보통 음식값을 내거나 고기, 과일 등을 사 갑니다. 한우 세트나 프리미엄 과일 주면 좋아합니다. 쿠키, 케이크류의 고급 디저트도 인기가 많습니다.

3. 티 세트 : 일단 예뻐서 받는 사람 입장에서 기분이 좋습니다. 브랜드 가치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이 많습니다. 모던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감성까지 챙길 수 있는 선물입니다.




고급 집들이 선물

특별하고 챙겨주고 싶은 이에게 고급스러운 선물을 하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1. 소형 가전 : 신혼부부가 받고 싶어 하는 선물로 인기 많은 소형 가전입니다. 커피 머신, 제습기, 에어프라이어, 로봇청소기 등이 있습니다. 특별하고 챙겨주고 싶은 이에게 고급스러운 선물을 하고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2. 고급 잔 : 술을 좋아하는 집이라면 와인 잔이나 맥주잔, 술을 안 드신다면 찻잔을 추천드립니다.
  3. 아기 옷, 신발 :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백화점 브랜드 아기 옷이나 신발 추천드립니다. 영수증 첨부하고 현금 계산해서 교환 용이하게 하면 센스 있겠죠?
  4. 조명 : 테이블 램프나 단 스탠드를 추천드립니다. 인테리어는 취향을 타기 때문에 많이 관여하지 않으면서 고급스러운 선물이 될 것입니다.



사지 말아야할 선물

취향을 많이 타는 제품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요즘은 나의 타입을 더 세분화해서 정보를 얻는 시대기 때문에 취향이 정말 다양합니다. 그리고 이런 류의 선물들은 고르다 보면 점점 내가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꼭 하고 싶으시다면 직접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1. 바디용품 : 사람마다 지성, 건성, 민감성 등 피부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민감성 피부의 경우 몸에 트러블이 나기 때문에 아무거나 사용하지 않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헤어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
  2. 향기 나는 제품 : 나에게 아무리 좋아도 누군가에게는 머리 아픈 향이 있습니다. 코바코라고 하지요. 대표적으로 디퓨저, 방향제 등이 있습니다. 특히 디퓨저는 집들이 선물로 상당히 많이 합니다. 하지만 향이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사용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3. 인테리어 관련 제품 : 인테리어와 관련된 취향도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감성적인 디자인을 싫어할 수도 있고 집집마다 추구하는 분위기가 워낙 달라서 미리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술 : 집주인이 술을 좋아하더라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자리에서 마셔야 하는 분위기가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굳이 술 선물을 하고 싶다면 2병을 추천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